Summary

Creative Core 학습 과정을 안내해 줄 크리에이터를 만나보십시오.
이 튜토리얼에서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 실시간 3D로 다양한 크리에이터 여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목표를 구체화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직무 역할을 파악합니다.
  • 경험을 종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속적인 학습 과정을 평가하는 방법을 식별합니다

크리에이터들을 만나봅시다.

1. 개요

Creative Core 경로를 통해, 여러분은 실시간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전문 지식과 관점을 공유할 다양한 기성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듣게 될 것입니다. 비주얼 아티스트, 몰입형 아티스트, 조명 아티스트, 사운드 디자이너, AR/VR 아티스트, 게임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듣고 Unity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보여줍니다.

2. 기성 크리에이터들의 통찰을 들어봅시다.

이러한 창작자의 작업을 탐색하여 창의적인 여정, 각자의 스타일 및 전문 지식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 Nora Shramek, Unity Technologies의 조명 및 렌더링 시니어 아티스트
  • Lual Mayen, Junab Games의 설립자이자 CEO. 평화를 위한 게임을 만듭니다
  • Krystel Theuvenin, Urban Arts Institute의 교수진
  • Ben Radcliffe, Unity Technologies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수석 변호사
  • Harm-Jan Wiechers, 사운드 디자이너
  • Maize Longboat, Unity Technologies의 개발자 관계 매니저(DRM)
  • Sutu Ai Campbell, AR/VR 아티스트, Sutu Eats Flies 디렉터, Eye Jack 공동 설립자
  • Kristin Miltner, Spatial 공간음향 시니어 디자이너
  • Steven Christian, 시각 및 몰입형 아티스트이자 Illtopia Studios의 설립자

3. Unity 크리에이터들은 누구일까요?

각 기성 크리에이터들의 의견을 들으면서 다음 사항을 확인합니다:

  • 실시간 크리에이트를 위한 길이 얼마나 다양한지.
  • 각 크리에이터들이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술.
  • 오늘날 그들은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당신은 솔로, 프리랜서 크리에이터, 그리고 정직원인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일부는 학계에서 왔고 일부는 스스로 배웠습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이 실시간 산업에서 길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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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a Shramek: 안녕하세요. 저는 Nora Sharmek입니다. 저는 유니티에서 lighting과 rendering을 담당하는 시니어 아티스트에요. 저는 TA(Tech Art)팀에서 일하고 있고, 저는 게임의 렌더링과 보는 것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며 사용자들이 도구를 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원래 구조공학을 전공했고 도시 디자인과 조경학으로 전과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3D를 독학했고 현재까지 정말 다양한 길을 걸어왔어요. 모바일 게임에서 2D 아티스트, 건축 제품 디자인, 결국 조명과 렌더링에 더 관심을 갖게 되면서 트리플 A까지, 이렇게 많은 스튜디오에서 일했어요.


Lual Mayen: 제 이름은 Lual Mayen입니다. 그리고 남수단 출신이에요. 저는 게임 기획자이자 개발자입니다. 그리고 Junub Games의 설립자입니다. Junub Games는 게임의 힘을 이용하여 세계에 긍정전인 변화를 불러오는 비디오게임 회사에요.

Krystel Theuvenin: 제 이름은 Krystel Theuvenin입니다. 저는 Interactive Arts 학교의 교수입니다. 제가 2015년에 졸업했을때, 저는 제가 게임 관련된 무엇을 하고싶다는 것을 알았지만 무엇을 정확히 하고싶은지는 아직 알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친구가 얘기해줬습니다. "뉴욕에 고등학교가 있는데 비디오 게임 기획에 대한 프로그램을 시작하려 하고, 그들은 Unity를 쓰기 원해. 이곳에 와서 게임 기획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지 않을래?" 그래서 2016년에 저는 정규직 교사가 되었습니다.

Ben Radcliffe: 안녕하세요 저는 Ben Radcliffe입니다. 저는 Unity Technologies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팀 수석 변호사에요. Unity에 다닌지는 2년 6개월정도 되었고, 그 이전에는 20년동안 영화, 애니메이션, 비쥬얼 이펙트 관련된 일을 Disney Feature Animation, DreamWorks Animation, Industrial Light and Magic과 같은 스튜디오에서 일했습니다. Unity에서는요 스튜디오들과 만나서 그들에게 리얼타임 기술, 리얼타임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지, 리얼타임이 그들이 말하고자하는 이야기들을 어떻게 말하게 도와주는지 이해하도록 하는 일을 하고있어요.

Harm-Jan Wiechers: 저는 Harm-Jan Wiechers이고 저는 비디오 게임의 사운드 디자이너이자 작곡가입니다. 2015년에 졸업했을때, 저는 친구 두명과 함께 작은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고 2016년에 출시했어요. 그래서 그게 대학 이후의 첫 산출물이였죠. 그 이후로, 저는 VR 트레이닝 툴, 일반적인 작은 모바일게임, 3D 콘솔게임처럼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들을 진행해왔어요. 그리고 최근 2년동안은 인하우스 사운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Maize Longboat:제 이름은 Maize Longboat에요. 저는 게임 기획자이자, 작가이자, 프로듀서죠. 또한 저는 몬트리올에 있는 Unity Technologies에서 DRM(개발자 관계 매니저)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를 게임 개발에 이르게 한 것은 사실 대학에서의 공부를 통해서였습니다. 저는 원주민 연구와 역사를 공부하고 있었고, 제가 수강하는 과정을 통해 원주민이 만든 비디오 게임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원주민 경험을 위해 저만의 비디오 게임을 만들어 보도록 자극했습니다. 이런 경로로 이 분야에서 일하게 되었고 Unity에서 이 직업을 찾게되었습니다. 

Sutu Ai Campbell: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Sutu이고 XR 아티스트에요. 저는 만화책 배경부터 시작했어요. 저는 온라인 웹툰을 만들었었고 항상 웹의 경험적인 양식에 대한 관심이 있었어요. 초기 플래시처럼요. 그래서 저는 아이패드를 통해 앱과 스토리들을 만들며 웁툰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VR이 나왔을때, 저는 완전히 뛰어들어서 VR페인팅 프로그램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Tilt Brush처럼요! 그리고나서 저는 유니티를 사용하여 앞으로 나아갈 때 주변에 펼쳐지는 이야기를 만드는 것을 배우는 저만의 몰입형 이야기를 계속 만들었습니다. (임시닉: 이것도 아마 VR이야기인것 같습니다.)

Kristen Miltner: 저는 Kristen Miltner이고 공간음향 분야의 시니어 디자이너에요. 저는 Mills에 있는 대학원을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 Leapfrog는 막 시작하고 있었고 기본적으로 저렴한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많은 대학원생들을 데려가서 Leapfrog의 메자닌에 넣었고, 우리는 장난감을 위한 오디오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Steven Christian: 제 이름은 Steven Christian이에요. 저는 만화와 카툰을 만드는 일을 전담하는 몰입형 아티스트랍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만드는 만화와 만화를 통해 사람들을 교육하고, 힘을 주고, 즐겁게 하는 방법으로 Illtopia Studios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주로 AR과 프린트 미디어에서 일합니다. 저를 이 일에 빠지게 한 것은 사실 축구를 하다가 부상을 당했는데, 치료의 수단으로 저의 창의적인 면을 탐구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거기서부터 저는 이야기를 하고, 네트워크를 만들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기술을 개발하고, 궁극적으로 제 창의력을 사용하는 기업가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하고 있는 일과 제가 하는 이야기들로, 저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우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4. 이 사람들은 어떻게 시작했을까요?

Creative Core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또한 모든 Creative Core 도메인에서 당신의 기술을 선보이는 독립적인 프로젝트를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기존 크리에이터들이 처음 만든 프로젝트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이야기가 당신이 이 과정을 마칠 때까지 당신이 구축할 프로젝트에 영감을 주는 역할을 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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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a Shramek: 2D 프로젝트가 아닌 제 첫 번째 대규모 협업 3D 실시간 프로젝트는 시애틀에 있는 건축 회사에서 일하며, 새롭게 구성된 건축 시각화 팀에 속해 있었을 때입니다. 우리는 AT&T 플래그십 스토어에 대한 승인된 계획, 모델 및 렌더링 자료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목표는 클라이언트가 실제로 돌아다닐 수 있도록 3D 실시간 환경으로 구현하는 것이었습니다.

협업 관점에서 흥미로운 점은 건축가들이 3D 렌더링, 특히 실시간에 대해 관련 배경지식이 있는 사람보다 교육과 경험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모델과 렌더링 자료를 받으면 변환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토폴로지는 실제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것과 3D Studio Max 및 V-Ray와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되는 것과는 폴리곤 수가 너무 많이 달라서 맞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모든 것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지 않고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설명과 협력이 필요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일할 때, 서로의 직무를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그들 또한 본인의 직무를 이해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를 어떻게 해소할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Tech Art가 하는 일의 본질이기도 하며, 다양한 분야, 배경 및 성격을 가진 사람들 간의 매개자 역할을 담당한다고 생각합니다.

Maize Longboat: 제 첫 프로젝트로는 "TerraNova"라는 비디오 게임으로서 창작 디렉터, 프로듀서 및 작가로 일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제 마스터 수준 연구의 일환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게임 개발의 보다 기술적인 측면을 도와줄 작은 팀을 고용하여 아트 스타일, 아트 에셋 생성, 사운드 및 사운드 디자인, 그리고 코딩 등을 수행했습니다.

Steve Christian: 저의 첫 실시간 3D 프로젝트는 취미적인 프로젝트가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프리랜서로서 그리고 제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하는 기업가로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오리건 주에서 축구를 할 때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실시간 3D에서 하기로 결정한 것은 제가 가지고 있던 2D 애니메이션과 틱톡이 같은 세계에서 춤을 춘다면 어떨까요? 제가 한 일은 인기 있는 댄스 틱톡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유니티에 추가하고, 증강현실에서 실시간 도구와 유니티가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인스턴스화하고, 틱톡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입소문이 났습니다.

5. 이들은 지금까지 무엇을 배워왔을까요?

특히, 특정 결과를 달성하는 데 집중할 때, 만드는 과정에서 배우는 모든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배움을 시작하기 전에 크리에이터들이 첫 번째 크리에이티브 실시간 프로젝트에서 배운 것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십시오.
Creative Core 경로에서 미션을 완료할 때 크리에이터들이 공유한 통찰력을 생각해 보십시오. 기술적, 비기술적 스킬 및 역량 등 학습 과정에서 학습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사항에 주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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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ze Longboat: 그래서 제가 TerraNova를 만들면서 배운 것은 다른 원주민 게임 개발자들이 정말 놀라운 것들을 만드는 활기차고 놀라운 커뮤니티가 얼마나 많은지였습니다. 전 세계의 동료들과 사람들을 계속해서 지원하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게임, 게임 이야기, 심지어 게임 메카닉을 통해 원주민 경험에 대한 그들의 관점을 공유하고, 그 이후에 제가 Unity에서 개발자 관계 관리자를 하게끔 이끌었습니다. 게임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제작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저는 개발자 관계 관리자로서 Unity와 함께 일하는 정말 멋진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기 위해 그 지식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Steve Christian: 저에게, 그것은 이야기를 하고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문화적으로 관련이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제가 본 것은 그 접근법에는 공백이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보통 애니메이션을 보거나 실험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여러분은 사람들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그 순간에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는 것을 실제로 구현하는 것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공백을 메우고 이상하고 기발한 미묘한 차원의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은, 저는 그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말 그대로 팔로워를 늘림으로써 그 이익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으로 학습 과정을 평가하세요


사람들은 자신의 학습 여정과 창작자로서의 발전을 되돌아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를 발견합니다. 어떤 창작자들은 정기적인 일기나 블로그를 유지하는 것이 그들의 연습을 기록하고 반성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성장 과정을 더 깊이 평가할 수 있도록 동료나 멘토와의 정기적인 대화를 선호합니다. 그 이외의 접근법도 있습니다. 이 학습 경로를 진행하면서 무엇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6. 다음 단계에서는 무엇을 배울까요?

Creative Core 여정을 시작하면서 배우고자 하는 것과 성취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합니다. 당신만의 다음 목적지는 어디일까요? 우리는 빨리 알고 싶습니다!

 

 

원본 문서 링크: Unity Learn, Meet the Creators

 

Meet the Creators - Unity Learn

Meet the creators who will help guide you along your Creative Core learning journey. In this tutorial you’ll: Describe a variety of different creator journeys in real-time 3D Identify job roles to consider in preparation for refining your personal goals

learn.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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